"/>
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외로움과 고립 심포지엄②] 일본 사이타마현의 고독 및 고립 대응 사례

이윤석 서울시립대 교수의 기조발제 후 오노 모토히로 일본 사이타마현 지사, 유아사 마코토 고독·고립대책민관연계플랫폼 간사(일본 도쿄대 특임교수)가 일본의 고독 및 고립 대책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사이타마현은 일본의 수도 도쿄 북쪽에 인접해 있고…

read more

국민총행복기본법 제정을 위한 심포지엄

국민총행복 정책 추진의 법·제도적 근간이 되는 ‘국민총행복기본법’ 제정을 논의하는 심포지엄이 7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렸습니다. 국회국민총행복정책포럼과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가 주최하고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이 주관한 이번 심포지엄은 유튜브로 감염병 재확산 우려로 현장…

read more

미래세대 행복을 말하다!: 세계 행복의날 기념 심포지엄

세계 행복의 날 기념 ‘미래세대 행복을 말하다’ 심포지엄이 3월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와 국회국민총행복정책포럼이 주최하고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이 주관한 이번 심포지엄은 유튜브 ‘행복TV’ 채널로도 생중계돼 전국 지방정부 공직자들과…

read more

10대 정책과제 심포지엄

“코로나19 대유행을 계기로 세계 각국 정부가 지속가능성과 웰빙을 이야기하는 지금, 한국의 대선후보들은 여야 할 것 없이 ‘성장’만을 이야기합니다. 차기 정부가 지향해야 할 목표는 경제성장이 아니라 모든 국민의 행복한 삶입니다.” ​박진도…

read more

행복영향평가 심포지엄

지방정부의 정책이 지역주민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분석하는 ‘행복영향평가’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지난 1년여 간의 연구성과를 공개하는 ‘행복영향평가 심포지엄’이 11월 2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 가야금B홀에서 2시간 가량 진행됐습니다.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공동회장…

read more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행복’ 국제심포지엄 현장_② 종합토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행복지표의 연관성을 탐색하는 <SDGs와 행복> 국제심포지엄이 8월 24일 화요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수원시청 중회의실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유튜브로 생중계된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지속가능발전 정책과 행복지표의 시너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read more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행복’ 국제심포지엄 현장_① 주제발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행복정책의 연관성을 탐색하는 <SDGs와 행복> 국제심포지엄이 8월 24일 화요일 오후 2시,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와 국회국민총행복정책포럼,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 이클레이 한국사무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수원시가 후원한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지속가능발전 정책과…

read more

심포지엄 현장

<2021 세계행복보고서> 한국어판 발간을 계기로,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짚어보는 심포지엄이 5월 18일 화요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열렸습니다.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와 국회 국민총행복정책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이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read more

‘세계행복보고서 2021’ 한국어판 발간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상임회장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이하 협의회)가 <2021 세계행복보고서> 한국어판을 번역·발간했다. <세계행복보고서>는 UN 산하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DSN)에서 매년 3월 20일 세계행복의 날에 발행하는 보고서로, 협의회는 행복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내 지방정부 행복정책 수립의…

read mor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