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공동체 | 서울 종로구
시민의 아이디어로 종로구 행복 찾기,
– 2020년 종로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 종로구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받아 구정 운영에 반영하고 주민 행복 증진에 기여하고자 오는 9월11일까지 ‘종로구 행복 더하기, 2020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행복한 종로를 만들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주제로 일반분야와 특정분야 중 하나를 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일반분야(구정 전반)는 종로의 정체성을 반영한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되고, 특정 분야(코로나19 극복 및 이후 시대 대응)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불편 개선 방안, 비대면 공공서비스 일상화 시책 발굴 등의 내용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홈페이지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서와 제안 설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단,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이나 저작권 등에 속하는 경우,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기본구상이 유사한 경우, 일반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제외한다.
구는 창의성과 효과성, 계속성 등을 고려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채택 건은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 20만원의 상금과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예산과 구정비전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공모전을 통해 종로의 정체성을 녹여낸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받아 구정 운영에 반영하고자 한다”면서 “구민의 행복을 높이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