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행복한 공동체 | 전북 전주시

전주시, 제6회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 개최

6회 맞은 행복한 내일을 위한 담론의 장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 9월 4일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서 온라인으로

행복한 미래에 대해 국내외 석학들이 머리를 맞대는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가 오는 9월 4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온·오프리인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6회를 맞은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에는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로컬퓨처스 대표 등 사회적경제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번 주제는 ‘안전한 세상을 위한 지역화’로 선정했다.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해외연사들의 주제강연은 사전 녹화 영상으로 중계하고, 현장 패널과의 토론은 화상회의 방식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실시키로 했다.

​현장 방청의 경우 50명 미만의 소규모 관객들이 좌석간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또한 회의 모든 과정을 전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고, 동시통역도 지원할 예정이다.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 전주’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행복한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안전한 사회를 위한 지역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회의는 세계적 환경운동가인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로컬퓨처스 대표의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갈림길’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사회적 금융, 시민자산화의 적용방안 △모두를 위한 먹거리 순환체계 만들기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행복 정책 등 3개 부문에 걸쳐 국내외 전문가 20여 명의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시는 이번 국제회의를 통해 경쟁과 양극화를 넘어 더불어 사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실현가능한 방안을 도출하고, 지속가능한 행복도시를 위한 다양한 행복정책을 발굴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여방법 : 유튜브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 전주* 채널 접속

*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RK7_vP2LUmwCm30jKPRdzw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