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지방정부 | 서울 종로구
2021 전국 행복에세이 공모전 개최
1.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에세이, 행복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모아요.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10월 29일까지 ‘2021 종로 전국 행복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마음들을 위로하는 것은 물론, 행복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지역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복’을 주제로 한 산문 형식의 글을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종로구는 전문가를 포함한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오는 11월 중 대상(1명) 50만원, 최우수(2명) 30만원, 우수(3명) 20만원, 장려(5명) 10만원, 입선(16명)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을 한데 모아 추후 행복 에세이집을 제작하며, 연말에는 낭독회를 열어 행복문화 확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주민 행복과 안전을 지방자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모든 주민이 골고루 행복한 종로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라면서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노력으로 지역사회의 의미 있는 변화들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2021 종로 전국 행복에세이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종로구 누리집(https://www.jongno.go.kr)에서 신청서와 에세이 양식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10월 29일(금)까지 우편이나 누리집, 담당자 전자우편(happyjongno@seoul.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