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행복한 지방정부 | 곡성군

곡성군, 군민 행복드림팀 발대식 개최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지난 3월25일(월)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실현을 위한 군민 행복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군민 행복위원회는 「곡성군 군민 행복 증진 조례」에 의거 임기는 2년이며

군수를 위원장으로 하여 각계각층의 군민을 포함한 총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위원회는 군의 행복 증진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군민 행복 증진을 위한 정책 개발, 그 밖에 군민 행복 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하여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3월 25일(월) 첫 번째 개최된 위원회 회의에서는 위촉직 위원 10명에 대하여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군민 행복위원회의 역할과 임무에 대하여 소개하고 부위원장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곡성군이 지난 1년간 수행해 온 행복지표 개발, 군민 행복도 조사 결과 등 행복 정책 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를 듣고 향후 행복 정책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 행복 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앞으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보다 더 효율적이고 군민이 원하는 행복정책을 개발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금번 위원회 개최를 기점으로 군민 행복도 조사 결과에 근거한 군민 행복 증진 기본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신규 행복 정책 개발과 기존 정책의 행복 정책화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