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행복한 지방정부 | 경기 구리시

구리시, 시민행복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2월 16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1년 구리시민 행복대학’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구리시민 행복대학’은 구리시민에게 스스로 행복의 길을 찾아가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에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공개모집하고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총 8회차 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5월 첫 강연은 박진도 국민총행복전환포럼 이사장이 ‘부탄행복의 비밀’을 주제로 강의했고, ​이어 ▲6월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기자의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8월 김누리 중앙대 교수의 ‘우리의 불행은 당연하지 않습니다’▲9월 하수정 북유럽연구소장의 ‘북유럽 국가의 시민’과 이지훈 국민총행복정책 연구소장의 ‘행복한 나라 8가지 비밀’ ▲10월 국민총행복정책연구소 이재경 연구실장의 ‘구리시 행복지도’▲11월 정완숙 퍼실리테이터의 ‘나의 행복 진단하기’ 등 행복에 관한 강연과 토론, 워크숍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수료식에는 80% 이상 출석한 37명의 학습자가 안승남 구리시장에게 수료증을 수여받았습니다. 이지훈 국민총행복정책연구소장이 수여하는 개근상과 과제우수상 시상도 진행됐습니다.

​안승남 시장은 수료식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함께 배우는 즐거움과 지역 행복 전도사로의 성장을 위한 시간을 가지신 여러분의 시민행복대학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여러분이 행복 전령사가 되어 구리시민들의 행복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