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제5차 정기총회가 2020년 10월 16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열렸다.



10월 16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열린 제5차 정기총회 현장. 사진 여주시 제공

이번 정기총회는 김승수 상임회장(전주시장)과 이항진 사무총장(여주시장)을 비롯해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김정섭 공주시장, 김주수 의성군수,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안승남 구리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최대호 안양시장, 강규창 대전 대덕구 부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의회 자문위원인 이지훈 상임이사도 함께 자리했다.

​2021년 주요 사업과 공동사업 심의 의결

​참석자들은 2020년 진행한 사업 내역을 보고받고, 2021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협의회는 2021년 주요 사업으로 2월 ‘대한민국 행복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3월 19~20일에는 광주광역시에서 세계 행복의 날 기념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을 열기로 했다.

​또한 공동사업으로 행복지표 개발과 주민행복 측정 및 정책 연계방안 연구, 행복영향평가, 행복정책 기본계획 수립 등을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매월 한 차례씩 총행복포럼을 열고 분기마다 심포지엄, 연 2회 공직자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행복정책 연구개발과 전담 공직자 교육 및 양성에도 힘쓰기로 했다.

안승남 신임 사무총장과 김영종 신임 상임회장, 김승수 1기 상임회장, 이항진 1기 사무총장(사진 왼쪽부터)이 이취임식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여주시 제공

새 상임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을 비롯해 2기 임원진 출범

​이번 총회에선 김승수 상임회장(전주시장)을 비롯해 2018년 10월 17일 창립총회부터 2년간 협의회를 이끌어온 1기 임원진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오는 2020년 10월 16일까지 활동할 새 임원진을 선출했다. 2기 상임회장에 선출된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은 “행복한 세상을 어떻게 만들어갈지 함께 토론하고 연구하면서, 우리 행복한 지방정부 모임이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 단체장님들을 모시고 최선을 다해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신임 사무총장(구리시장)은 “코로나 시대에 행복정책을 시행해야 하는 지금의 상황을, 위기를 기회로 삼는다는 마음가짐으로 헤쳐나가야 할 것 같다. 함께할 수 있는 지방정부들을 더 많이 찾아보고 머슴처럼 일꾼처럼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범한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2기 임원진 (*단체장 이름 가나다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