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공동체 | 서울 종로구
행복여행에 동행할 주민 모이세요!
서울 종로구는 행복여행에 동행할 지역주민을 찾아나섰다. 오는 5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되는 ‘종로여행(與幸:다함께 행복)’ 참가자 모집에 나선 것이다. 행복에 관한 특강과 워크숍, 행복 캠페인 등으로 구성될 ‘종로여행(與幸: 다함께 행복)’의 참가자들은 단순히 주어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일상 속 행복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자기만의 방식으로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행복전도사로 활동하게 된다.
‘종로여행(與幸:다함께 행복)’ 동행자들은 5개 조로 나뉘어 ①여행 꿈꾸기 ②동행 만들기 ③여행 설레기 ④여행 준비하기 ⑤여행 즐기기 ⑥여행 나누기 과정에 참여한다. ‘여행 꿈꾸기’ 시간에는 행복한 경험을 공유하고, ‘동행 만들기’ 시간에는 행복특강을 듣고 각자 종로구의 행복을 찾아본다. ‘여행 설레기’는 관내 곳곳 행복사례를 찾아보는 현장학습, ‘여행 준비하기’는 행복나눔 캠페인 기획기간, ‘여행 즐기기’는 본격적인 행복캠페인, ‘여행 나누기’는 그간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긴 여행을 마무리하는 시간이다.
종로구는 구민과 종로구에서 생활하는 대학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40명의 ‘종로여행(與幸:다함께 행복)’ 동행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건강도시과 행복드림팀(02-2148-3053)에 유선으로 접수하거나 종로구 홈페이지(www.jongno.go.kr)의 ‘통합신청’ 메뉴, 종로구 공식 블로그 댓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